창업동아리방

제목 2022학년도 창업동아리 선발 발표심사 운영 계획 및 준비사항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5-09 17:35:41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5-09 17:35:41
조회수 559
첨부파일1 붙임_2022학년도 창업동아리 선발 발표심사 운영 계획(안).pdf

 

 

 

2022학년도 창업동아리 선발을 위한 발표심사 운영 계획 및 준비사항을 

아래와 같이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창업동아리 선발 발표심사 운영 계획

 

   가. 진행 절차

등록신청서 접수

 

서류 평가

 

발표 심사

 

최종 선정 발표

 

지원금 확정

2022.4.11.()

~29.(), 3

2022.5.9.()

~13(), 1

2022.5.26.()

2022.6.3.()

(예정)

2022.6.3.()~


   나. 운영 개요

일정 : 2022.5.26.() 14:00~17:00

장소 : 유일한기념관 6도서관 참고열람실 내 세미나실09

대상 : 창업동아리 신청 전체 팀(16)


   다. 평가 방법

- 팀별 제작한 PPT 기반 프레젠테이션 내용 평가

- 문제 인식, 해결방안, 성장전략, 팀 구성 4개 항목의 평가내용별 배점 부여

- 항목별 점수 범위 내에서 각 심사위원이 부여한 점수를 평균하여 팀별 발표점수 산출

- 평가위원 본인 소속 학과 팀은 심사 및 점수 산출 시 제외

- 항목별 배점이 최소 득점 기준(평가배점의 60%)에 미달되는 점수를 취득한 경우, 총점과 관계없이 선정 대상에서 제외


   라. 평가자 : 창업지원센터 운영위원회로 구성된 교내 심사위원


   마. 진행 방법 : 팀별 정해진 순서에 따라 진행되며, 5분 내외 발표(최대 6분 초과 불가) 3분 내외 질의응답으로 각 팀당 10분간 진행 예정

         ※ 총 발표 시간을 고려하여 자료를 준비하되, 중요도에 따라 시간 배분 요망


   바. 진행 순서   

No

시간

동아리명

아이템

1

14:00~14:10

Alcoholithm

PFA

2

14:10~14:20

심박하다운

Garim

3

14:20~14:30

오아시스

아담하다(ADㅤㅏㅁHD)

4

14:30~14:40

YAM

유스포-엑티비티 (youthfor-activity)

5

14:40~14:50

맑은누리

에코리플레이(Eco-replay)

 

14:50~15:00

휴 식

6

15:00~15:10

Fun Fun Table

과학테이블

7

15:10~15:20

Team CA

모바일 게임의 BM을 결합시킨 PC 인디게임

8

15:20~15:30

A-DREAM

메타버스와 AI기반 금융상담솔루션

9

15:30~15:40

델피니움

맞춤형 디퓨저, 룸스프레이, 필로우미스트

10

15:40~15:50

미래가족

ES프레스

 

15:50~16:00

휴 식

11

16:00~16:10

음주가무

K-TA(Korean Traditional Alcohols)

12

16:10~16:20

건강 백세

중장년~노년층을 위한 건강관리 앱

13

16:20~16:30

레인보우

봄의 꽃봉오리(장애아동용 보건복지융합형 사회재활레크레이션 개발 및 가이드북 제작)

14

16:30~16:40

뜻밖의 옷가게

옷에 얽힌 문화와 역사가 담긴 문화 옷을 제작, 보급, 체험하게 하여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 사업

15

16:40~16:50

walkerect

보행자를 위한 안전 경로 추천 내비게이션

16

16:50~17:00

 네잎클로버

패션 분야 온라인 스토어 창업 및 운영 

16

 

발표 순서 및 시간은 일부 변동될 수 있음

 

 

2. 창업동아리 선발 발표심사 준비사항


   가. 발표 자료 제출

1) 제출기한 : ~2022.5.19.() 24:00까지 [기한엄수]

2) 제출방법 : 담당자 이메일 제출

3) 제출처 : 산학취업처 창업지원센터(kahreum@yuhan.ac.kr)

4) 작성방법

  - 작성 양식 : PPT(PowerPoint 2016 버전 추천)

  - 발표 자료 구성 방법은 별도의 정해진 형식이 없으므로 팀별 자유롭게 작성

  - PPT자료 작성 시 기본 서체 사용을 권장하며, 특별한 사유로 별도 서체 사용할 경우 해당 서체 파일까지 함께 제출


   나. 발표 자료 지참 : 발표 당일 PPT 자료는 USB에 별도 소지 또는 웹메일/하드상 파일 보유 권장(오류 발생 시 사용 예정, 미지참하여도 무방하나 오류 발생 시 별도 수정 없이 해당 파일로 발표 진행)

 

 

3. 기타사항

- 발표학생은 발표장소에 최소 15분 전 도착 후 참여 서명 및 대기

   * 발표자에 한해 참석 요망, 팀원 전원 참여 불필요

- 발표 시간은 창업동아리 등록신청서 제출 순서에 따라 지정하였으며

  해당 시간에 발표 불가할 시 5/13()까지 창업지원센터로 별도 연락 요망(이후 변경 절대 불가함)

- 사업계획서, 발표자료, 발표장면 등은 창업동아리 홍보/지도 차원에서 배포될 수 있음

- 코로나19 및 운영 상황에 따라 일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붙임  2022학년도 창업동아리 선발 발표심사 운영 계획() 1.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