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동아리방

제목 2021학년도 창업동아리 선정 결과 및 운영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6-25 13:37:57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6-25 13:37:57
조회수 656
첨부파일1 1. 창업동아리 선정 결과 및 예산표.xlsx
첨부파일2 3. 창업동아리 지원금 운영 기준.hwp
첨부파일3 2. 창업동아리 운영 지침.hwp

2021학년도 창업동아리 참가를 신청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동아리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창업동아리 선정 결과

연번

지원단계

학과명

동아리명

지도교수

비고

1

2단계

3D프린팅금형공학과

Sole Signature

박봉서

지원금 감액

2

2단계

3D프린팅금형공학과

미래가족

정연승

 

3

2단계

IT융합비즈니스학과

단서2

김대용

지원금 감액

4

2단계

IT융합비즈니스학과

코테크

김대용

 

5

3단계

IT융합비즈니스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뷰티풀도네이션

서수석

 

6

2단계

IT융합비즈니스학과

식품영양학과

에코인

김대용

김영태

 

7

2단계

IT융합비즈니스학과

식품영양학과

유비쿼터스

서수석 김영태

 

8

2단계

i-패션디자인학과

블레뜨

주미영

지원금 감액

9

2단계

i-패션디자인학과

지조(志造)

강성욱

지원금 감액

10

2단계

VR게임ㆍ앱학과

GEWA

이성현

 

11

2단계

VR게임ㆍ앱학과

KidsAir

김영철

 

12

2단계

VR게임ㆍ앱학과

Schema(스키마)

이은석

 

13

2단계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중국비즈니스전공

보드레

서영인

지원금 감액

14

2단계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중국비즈니스전공

유망주

한선영

지원금 감액

15

1단계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중국비즈니스전공

하랑

서영인

 

16

2단계

기계공학과 기계시스템전공

글로벌비즈니스학과중국비즈니스전공

액티브 숄더

송종원

지원금 감액

17

2단계

기계공학과 기계시스템전공

테크노산업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전공

VR게임앱학과

기계와 디자인의 만남

박세환

지원금 감액

18

2단계

보건복지학과

LGT

윤소현

지원금 감액

19

3단계

보건복지학과

YRA

정현정

지원금 감액

20

1단계

보건복지학과

레인보우

정현정

지원금 감액

21

2단계

아동보육학과

둘리를 찾아서!

오새니

지원금 감액

22

2단계

아동보육학과

아이슈타인

황소영

 

23

2단계

테크노산업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전공

산들버들

최용혁

 

24

2단계

호텔관광ㆍ외식조리학과 호텔관광전공

노바디's

윤종운

지원금 감액

25

2단계

호텔관광ㆍ외식조리학과 호텔관광전공

테크노산업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전공

여행을 디자인하다

윤종운

 

신청한 동아리 36팀 중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최종 25팀 선정함

운영위원회 심사결과에 따라 팀별 지원금 예산을 감액하여 조정함

2. 창업동아리 운영 기간 : 20217~20222

3. 창업동아리 의무 활동 : 지도교수 멘토링, 시제품 제작 및 완성품 제출(시제품 제작팀), 창업아카데미 및 창업경진대회 등 교내외 창업프로그램 참가, 창업동아리 결과보고서 제출

4. 지원단계 안내 :지원단계를 상승하고자 하는 팀은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가능하며 3단계는 창업동아리 팀원의 최소 50% 이상이 창업자로 사업자 등록을 하여야 3단계 항목의 지원비 집행이 가능함

5. 지원금 집행 방법

. 창업동아리 지원금은 혁신지원사업비이므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운영 시행세칙, 창업동아리 운영 지침창업동아리 지원금 운영 기준에 의거하여 집행하여야 함

. 지원금은 동아리 아이템과 관련있는 비용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며 과다한 수량 및 사무용품, 기자재 구입 불가

. 지원금 집행 최소 3일 전 창업동아리 지원금 신청서를 제출하여 센터의 확인 필요

. 카드로 지원금을 집행하는 경우 지도교수 소속 학과의 법인카드로만 가능하며 영수증 원본 포함 지출서류를 해당 월 말까지 제출하여야 대금 결제일 전 처리 가능(미준수 시, 해당 금액 동아리 자비 부담)

. 멘토링회의는 교내에서만 가능하며 코로나19 관리 지침 및 집합금지 기준에 의거하여 집행하여야 함

. 시제품 제작은 10월 말까지 완성 후 완성품은 창업동아리 경진대회에 출전 시 지참하고, 창업지원센터로 제출(국고사업 회계 감사 대비를 위해 개인 소지 불가)

. 전문가활용비의 경우 전문가의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 멘토링 시행 계획서, 성범죄 경력조회 동의서 및 관련 서류를 최소 2주 전에 제출하여야 함(2주 전에 미제출 시 성범죄 경력조회 회신서를 전문가 본인이 직접 발급 받아서 대학에 제출)

. 지원금 지출서류는 집행 후 즉시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가 미비한 경우 집행 처리 불가(미준수 시, 해당 금액 동아리 자비 부담)

6. 유의사항

. 창업동아리 선발 후 팀원 변경이 있는 경우 창업동아리 운영 지침의 [별지 제4호 서식 창업동아리 변경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최소 3인 이상이여야 하며 팀원이 휴학 등으로 결원 시 충원 가능)

. 창업동아리 아이템 변경의 경우 창업동아리 운영 지침의 [별지 제2호 서식 동아리 사업계획서]를 다시 제출하여 창업지원센터의 승인을 받아야 함

. 창업동아리 운영 학과에서는 대표학생에게 학과 법인카드 반출을 지원하고 동아리별 사업비 지출 서류가 누락되지 않도록 관리를 하여야 함

. 창업동아리 의무활동인 지도교수 멘토링, 시제품 제작 및 완성품 제출(시제품 제작팀), 창업아카데미 및 창업경진대회 등 교내외 창업프로그램 참가, 창업동아리 결과보고서 제출등을 미이행 시, 위원회 심의를 거쳐 창업동아리를 취소하며 차기년도에 참여를 제한함

7. 창업동아리 온라인 설명회

. 일시 : 6.30.() 오후 3

. 방법 : ZOOM을 이용한 설명회 진행

. 참석대상 : 창업동아리 대표학생 및 팀원, 지도교수

. 유의사항 : 창업동아리 팀원의 과반수 이상 반드시 참여하여야 함

과반수 이상 미참여 시 예산 삭감 등 조치 진행 예정

. 기타사항 : ZOOM 링크는 알림톡을 통해 별도 안내 예정

 

창업동아리 관련 공지사항은 취창업지원 포탈(https://ysup.yuhan.ac.kr/YSUP/) 창업동아리방을 통해 상시 안내

창업동아리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 요망

 

 

1. 창업동아리 선정 결과 및 예산표 1.

2. 창업동아리 운영 지침 1.

3. 창업동아리 지원금 운영 기준 1.